티스토리 뷰

티빙 드라마'피라미드 게임'이 초등학교ㆍ중학교 가정 통신문에 등장했습니다. 놀이를 가장해서 집단 따돌림 현상이 퍼지고 있어서라고 합니다.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줄거리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은 백연여고를 배경으로 한 달에 한 번씩 반 친구들끼리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게임입니다.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가 모두 섞여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 스토리입니다. 학생들은 서로 투표를 해서 A~F 등급으로 서열을 매기고, 하위 등급 학생들은 반 청소, 급식 당번을 도맡아 하는가 하면 다른 학생들의 괴롭힘 대상이 되는 방식입니다. 

 

'피라미드 게임'출연진

악역을 맡고 있는 출연진 중에 '장다야'는 걸그룹 '아이브'에 '장원영'에 언니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그리고 걸그룹 '우주소녀'출신에 김지연과 솔로지옥 2에서 덱스와 장안의 화제 주인공이었던 신슬기도 출연합니다.

 

그 외에 류다인, 강나언, 정하담, 하율리, 오세은, 이주연, 황현정 등이 출연합니다.

 

 

 

피라미드 게임 모방 집단 따돌림

전북의 한 학교 측은 최근 티빙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으로 놀이를 가장한 집단따돌림 현상이 학교에 확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드라마는 학교 내에서 계급과 폭력의 문제를 다루며 학생들 사이의 서열을 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위 등급의 학생들이 하위 등급의 학생들을 괴롭히는 상황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놀이로 시작한 피라미드 게임이 실제로는 특정 대상에게 실체적인 괴롭힘을 주는 심각한 학교폭력(집단따돌림)을 촉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학교 측은 학생들 사이에 자유롭게 이루어지는 놀이문화가 범죄의 씨앗이 되지 않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도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학교폭력이 날로 증가하는 가운데 이러한 학교를 배경으로 한 폭력적인 드라마가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게끔 가정에서 부모님의 강력한 지도가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