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는 푸바오가 있는 청두에 가는 국내 직항은 '아시아나항공'뿐입니다. 하지만 7월 1일부터 인천-청두 주 4회 일정으로 월, 수, 목, 일 일정으로 직항 편이 재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10월 14일부터는 증편하여 매일 운항할 거라고 합니다.
중국 국적 사는 쓰촨항공이 청두로 주 3회 화, 목, 토 일정으로 운항하고 있고 에어차이나가 주 7회 운항 중입니다.
푸바오 보금자리 미정
푸바오가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동하게 되면 장소가 언제 오픈될지 알 수는 없습니다.
일본 국민판다 샹샹
앞서 일본의 국민판다 '샹샹'이 2023년 2월 중국에 도착한 후 적응하는데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11월이 되어서야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되었습니다. 11월부터 일본에서 직항으로 샹샹과의 재회투어를 했고 샹샹의 생일 6월 12일에 맞춰서 패키지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이때 패키지 여행으로 샹샹을 찾은 일본 관광객이 일본어로 샹샹에게 말을 걸자 샹샹이 아주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하시죠.
푸바오 생일
7월 20일. 푸바오도 샹샹처럼 생일에 맞춰 패키지 상품이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푸바오 중국 부적응
푸바오도 샹샹처럼 현재 중국에서 적응을 잘하지 못하는 걸로 추측되는 영상이 몇 개가 게재되었습니다. 판다는 구르기를 자주 하는데 구르기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그중 스트레스를 받으면 구르기를 하기도 하는데 푸바오가 좋아하는 사과와 당근을 앞에 두고도 대나무 숲 사이에 숨는 행동을 보이는 것으로 보아 스트레스가 적지 않아 보입니다.
관련영상
중국으로 간 푸바오가 강바오 사육사, 송바오 사육사 없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니 많이 힘든가봅니다. 어서 이 시간이 지나서 푸바오에게 안정이 찾아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