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상예술대상이란?
1965년부터 시작된 한국 대중문화 예술의 지평을 넓혀오며, 예술가들의 열정과 창의력을 격려하기 위해 설립된 백상예술대상이 오는 59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상은 지난 1년 동안 방송되거나 상영된 TV 프로그램, 영화, 그리고 연극 작품들을 대상으로 하며, 그 작품들의 제작진과 출연자들에게 수여됩니다. 한국에서 유일하게 국내 예술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상으로서, 백상예술대상은 예술의 미와 가치를 존중하며, 예술가들의 노력과 열정을 찬사 하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개최일정
2024년 5월 7일 5시
개최장소
- 서울 강남구 코엑스
- JTBC·JTBC2·JTBC4에서 동시 생중계
백상예술대상 후보
부문별 후보는 4월 8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사대상
- 2023년 4월 1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지상파·종편·케이블·OTT·웹에서 제공된 콘텐츠
- 같은 시기 국내에서 공개한 한국 장편영화 및 공연한 연극
TV부문
다수의 매체를 통해 접근 가능한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서비스, 그리고 웹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 중, 최소한 4부작으로 구성되거나 연작인 경우, 심사일을 기준으로 한 콘텐츠 중 3분의 1 이상이 방영된 작품들이 상을 수상할 자격이 있습니다. 단, 작품이 후보 심사 기간에 맞물려 제외되었더라도, 해당 작품은 올해의 심사 대상으로 다시 분류되어 감안됩니다.
영화부문
동일한 기간에 국내에서 공개된 한국 장편영화들 또한 영화 부문에서 대상 후보로 지목됩니다. 또한, 심사 기간과 영화의 개봉 시기가 겹치게 되어 배제된 작품들은 다음 해의 심사 대상으로 재분류됩니다. 또한, 해당 심사 기간 동안 장편영화로 데뷔한 감독은 신인 감독상 부문에 대상 후보로서 고려됩니다.